앱인벤터 강좌 02 - 첫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앱 인번터로 첫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스크래치 처럼 블럭을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데요

 

첫 프로그램을 버튼을 클릭하면 " 안녕!!! 앱 인벤터!!" 라는 단어가 나오게 한번 만들어 보고 스마트폰에서 실행까지 해 보도록하겠습니다.

 

팔레트와 컴포넌트 속성 디자이너 및 블록 에디터를 설명을 먼저 알려드려야 겠지만

내가 작업하는게 먼지 만들어봐야 형태가 잡힌다고 생각되어서 우선 만들어 보고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면서 그때 그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안녕!!! 앱 인벤터 !!"

첫 애플리케이션 만들기에서는 버튼을 클릭하면 반응을 하는 앱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 안녕!!! 앱 인벤터 " 입니다.

 

▣ [Start new project]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이름을 넣고 [ OK ]  버튼을 눌러 줍니다.  

 

 

 

 

▣ 프로젝트 이름이 아래 그림과 같이 잠깐 나오고 바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프로그램을 작성 할 수 있는 화면이 나나탑니다. screen 에서는 프로그램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메세지가 출력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 처럼 Label과 Button을 배치시켜 주세요

 

 

 

 ▣ 1번 버튼을 클릭한 다음 2번 Text 항목에 텍스트를 지우고 [확인 버튼]이라고 입력합니다.

 

 

 

▣ Label의 내용은 모두 지워 줍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림 처럼 됩니다.

 

 

 

 ▣ 오른쪽 상단의 Blocks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Button1을 클릭하여 2번 블럭을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 Label1을 클릭하여 2번 블럭을 오른쪽으로 이동 시켜 줍니다.

 

 

 

▣ 처음 옮겼던 버틴과 합께 결합을 시켜 줍니다.

 

 

 

▣ Text를 선택한 다음 2번 블럭을 오른쪽으로 이동 시켜줍니다.

 

 

 

 ▣ 그리고 내용을 입력해 줍니다. 원하시는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Build를 선택하여 2번을 선택해 줍니다.

 

 

 

▣ 앱 인벤터가 빌드를 시작합니다.

 

 

 

▣ QR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휴대폰에서 이 QR로 찍어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https://youtu.be/zRW5HbsUV_Q


 


 

 스마트폰에서 제작한 어플을 다운 받고 실행하는 동영상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