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인쇄 방법

버전: 파워포인트 2013


파워포인트 인쇄 방법은 다양합니다. 현재 슬라이드만 인쇄를 할 수도 있고 여러 사람에게 나눠주기 좋게 여러 슬라이드를 A4용지 한장에 여러 개의 슬라이드를 넣는 유인물 인쇄 방법, 흑백/회색조 인쇄 방법등 다양한 인쇄 방법과 관련 옵션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인쇄 방법

 

1. 파워포인트 상단 메뉴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왼쪽에 열기, 저장 등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1번 인쇄 메뉴를 클릭하면 인쇄에 관련된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번. 인쇄는 현재 설정 되어 있는 상태로 인쇄를 하기 때문에 다른 설정을 먼저 하고 마지막에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3번. 복사본은 인쇄 매수를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4번. 인쇄할 프린터를 선택하는 프린터입니다. 만약 여러대의 프린터가 연결 되어 있다면 버튼을 클릭하여 다른 프린터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번. 설정에 부분에 관련하여 파워포인트 인쇄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설정에 있는 모든슬라이드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4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기본으로는 "모든 슬라이드 인쇄"로 설정 되어 있고 나머지 옵션들을 이용하여 각각 선택한 슬라이드 뿐만 아니라 범위를 지정하여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번 슬라이드와 2번 슬라이드만 인쇄하고 싶다면 "슬라이드 수"에 1-2 라고 입력하면 두장의 슬라이드만 인쇄를 합니다.

하단에 쪽수를 확인 해 보면 전체 두장으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번. "전체 페이지 슬라이드" 에서는 인쇄 모양을 설정 할 수 있고 A4용지나 다른 인쇄 용지에 몇 장의 슬라이드를 인쇄 할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만약 A4 용지에 두장의 슬라이드씩 인쇄를 하고 싶다면 유인물의 2슬라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7번. "한 부씩 인쇄" 방법은 여러장의 인쇄물을 만들 때 사용하면 좋은데요 보튼은 첫번째 옵션을 많이 선택합니다.


8번. 마지막으로 인쇄할 때 색상을 어떻게 할지를 물어 보는 옵션입니다. 만약 칼라로 인쇄를 하고 싶다면 "컬러"를 선택하시고 많은 사람들에게 유인물을 나눠 주실 때에는 "흑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에서 고객분들에게 자료를 드릴때는 칼라로 인쇄를 해드리고 직원분들은 그냥 흑백으로 A4 용지에 여러장 들어가게 인쇄를  합니다. 왜냐하면 토너 값도 무시 못하거든요.  상황에 맞게 출력 옵션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인쇄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