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간단한 방법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일상 생활 모습이나 아이가 있는 분들은 아이의 이쁜 모습을 동영상으로 많이 촬영하실 것입니다. 저도 아이의 함께 하는 일상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많이 찍어서 남겨 놓는데요. 


핸드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를 하고 싶을 때 핸드폰으로 촬영한 동영상 용량이 너무 커서 카톡 또는 다른 웹 서비스에 올라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중 다른 어플을 이용해서 동영상 용량을 줄이기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자체에서 기능을 이용한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간단한 방법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은 갤럭시 노트9, 노트20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동영상을 찍을 때 FHD 1920*1080 사이즈로 동영상을 촬용합니다. 그런데 짧은 시간 동안 촬영해도 핸드폰 찍은 동영상 용량이 커서 카톡으로 보낼때 동영상 용량 줄이기 하여 전송을 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 영상 같은 경우 부모님께 보낼 때 분량이 조금 길면 전송이 어려워 자체 기능으로 핸드폰 동영상을 자체 용량 줄이기 방법으로 줄인 다음 보내 드립니다.


먼저 줄이기 할 동영상 용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상세정보'를 클릭해 줍니다.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면 핸드폰으로 찍은 동영상 용량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1분 51초 영상 크기가 189.91MB 입니다. 4분만 넘겨도 300MB가는 근방 넘겨 버립니다.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은 찍을 때부터 사이즈를 작게 설정해서 촬영하는 방법과 다른 앱을 이용해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 PC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줄이는 방법 등이 많이 있지만 아래 방법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핸드폰 동영상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연필 모양의 수정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상단에 있는 해상도 메뉴를 클릭합니다.


동영상 해상도 사이즈가 나타나는데요. 가장 아래에 있는 SD 사이즈의 해상도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 아무 곳이나 선택하면 화면이 사라짐니다. 그리고 다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저장 됩니다.


저장을 하실 때에 덮어 쓰기는 되지 않으니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본과 수정하는 동영상이 같이 저장 됩니다. 아래 보시면 같은 영상이 2개가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크기가 얼마나 작아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상세 정보에 들어가서 동영상 정보를 확인해 보면 180MB에서 33메가 정도로 작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전송해야 할 때 영상을 받는 사람이 환경도 생각해서 보내 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ㅣ 들더라고요. 특히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께서는 자녀들이 보내 주시는 동영상을 보시는 걸 좋아하시는데요.  긴 영상은 용량을 줄여서 보내주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