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 쉬워요

오늘은 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용지크기에 맞춰 자동으로 인쇄를 해도 되지만 때로는 수동으로 인쇄 페이지를 설정해서 인쇄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엑셀에서 페이지 나누기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페이지를 구분하여 나눌 수 있는데요. 천천히 따라 해보시면 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 방법 

인쇄 영역을 설정할 때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이용하여 작업하는게 가장 빠른데요. 엑셀 하단 표시줄에 있는 빠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를 시작했을 경우 어떻게 출력이 될지 미리 볼 수 있는데요. 데이터가 중간에 짤리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인쇄 영역 전체는 파란색 실선으로 표시가 되며 점선은 자동으로 나눠진 페이지를 구분하는 선입니다.


자동으로 나누어진 인쇄 페이지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부분에 맞추어 주면 되는데요. 점선 위에 마우스를 올로 놓고 왼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그럼 인쇄 영역이 D열에서 F열 끝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인쇄 페이지 나누기 기능을 이용하면 열만 인쇄영역을 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행도 인쇄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점선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위로 올리거나 아래로 이동 시켜 영역을 설정해 줍니다.



그럼 몇 행이 안되지만 이부분은 한 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도록 영역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인쇄 페이지 영역을 설정하면 내가 원하는 부분만 따로 인쇄도 가능해서 인쇄하기가 수월합니다. 그리고 구분선으로 나누어져 있어 보기도 편하고요 만약 페이지 설정이 보기 싫다면 작업 표시줄에 있는 기본 아이콘을 설정하면 엑셀 본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엑셀 문서는 인쇄할 때 한글 처럼 쉬운 것은 아니지만 페이지 설정을 조정해 준다면 많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한번 따라해 보시고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