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 그림 삽입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엑셀 메모 그림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엑셀에 메모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텍스트 말고 이미지도 넣을 수 있습니다.


업무를 할때 모델명만 넣으면 어떤 것인지 모를 때가 있는데 메모에 그림을 넣어서 사용한다면 해당 제품이 어떤 것인지 바로 알 수 있답니다.


2017/07/03 - [MS 오피스/엑셀 기초] - 엑셀 메모 삽입 방법



엑셀 메모 그림 삽입하는 방법

메모에 그림을 넣을 때에는 배경으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따로 이동을하거나 할 수는 없지만 활용하기에는 불편합이 없습니다.


저는 이 메모에 사진을 넣어서 기기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먼저 해당 셀을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메모 삽입"을 클릭합니다.



메모가 만들어 지는데요. 여기서 테두리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메모 서식"을 클릭해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꼭 테두리를 선택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안 그러면 글꼴탭만 나타납니다.  


메모 서식창에서 "색 및 선"을 선택하고 채우기에서 "채우기 효과"를 선택합니다.


그림탭을 선택한 다음 "그림 선택"을 선택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한번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여기서 만약 이미지를 조금 투명하게 하고 싶다면 "투명도" 옵션을 조절하여 이미지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모에 이미지가 들어갔습니다. 현재 이미지가 배경으로 들어간 것이라 이 위에 글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원본 사이즈만 크다면 원하는 크기 만큼 늘려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확실이 제품을 관리할 때 너무 편합니다. 저는 기기들을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만약 물건 제고 관리를 하고 있으신 분들은 처음 사진을 찍고 연결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불편함은 있지만 이렇게 데이터를 관리하면 확실이 물품을 관리하는데 편합니다.


지금까지 엑셀 메모에 그림을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