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합치기(셀병합) 후 필터 적용하기

이번 시간에는 엑셀 셀합치기 또는 셀병합 후 필터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필터를 적용하는 방법은 쉬운데 합치기를 한 후 필터를 적용하면 원하는 항목이 필터가 안될 경우가 있더라고요.


엑셀에서 셀 합치기를 한 후 필터를 적용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한데 이 방법을 모르면 생각보다 일이 더디게되더라고요. 아주 간단하니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세요. 



엑셀 셀합치기 또는 셀병합 후 필터 적용하기

보통 필터 적용을 아래 그림 처럼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고 메뉴에서 "데이터-필터"를 적용하게 됩니다. 그러면 셀이 합처진 부분은 위에 셀에 필터가 적용이 됩니다. 여기에서는 "과목" 항목에만 필터가 적용이 되는 것이지요.


국어,영어,수학, 사회 항목에 필터를 적용하고 싶다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적용하는 방법 말고 다른 방법으로 적용을 해야 합니다. 



원하는 항목이 있는 행 번호를 클릭해 줍니다. 여기서는 3번 행이 되겠네요. 3번 행을 클릭하면 그 행 전제가 선택됩니다.


이번에는 메뉴에서 "데이터-필터"를 클릭합니다.


필터가 적용된 결과를 보면 원하는 항목까지 모두 필터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병합된 셀에 필터를 적용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쉽지요. 그냥 한눈에 보고 근방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저는 근데 이 방법을 몰라서 고생을 했답니다.


역시 모르면 손발이 고생이지요. 여러분들은 쉽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칼퇴근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