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사용법 자막 넣기 방법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사용법 자막 넣기를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곰믹스에서 자막 넣는 방법이 아주 간단해 편한데요.


곰믹스 프로의 자막은 한버 설정해 놓으면 복사 기능을 활용해서 같은 글자 크기와 효과, 폰트 등을 복사 활용할 수 있어서 모든 영상에 동일학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자막 넣기

영상에 자막을 넣을 경우 먼저 해야할 것은 내가 원하는 위치를 타임라인에서 설정을 해주는 것입니다. 아래 화면 처럼 자막을 넣을 위치를 먼저 가져다 놓습니다.



상단에 있는 "텍스트/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왼쪽에 있는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1번 메뉴를 보면 글자 글꼴과 글자 크기, 정렬 등 다양한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막에 효과를 넣어 줄 수있는데요. "나타내기"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글자가 사라질 때에도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글자에 대한 효과를 넣은 다음 "적용"을 클릭해야 적용이 됩니다.



다시 타임라인에 들어가 보면 "텍스트"란에 위에서 입력한 자막에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자막 넣기 동영상

그림으로 설명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어서 자막 넣는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쉽게 자막을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자막 복사하기

만약 글자 크기와 효과를 자막을 다시 넣을 때 만들어 줘야한다면 자막 작업시간이 많이 걸릴텐데요. 앞에서 사용했던 자막을 그대로 복사하여 내용만 수정한 다음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과 같은 방법으로 먼저 자막을 넣고 싶은 위치를 설정한 후 기존에 있는 자막에서 + 아이콘을 클락하여 자막을 복사합니다.


그러면 아래 타임라인 안에 복사한 자막이 들어가 있는데요. 2번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내용을 수정합니다.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는 창이 활성화 되면 텍스트 내용을 수정하고 "적용"버튼을 클릭하여 자막 내용을 변경시켜 주면 됩니다.


자막 시간 조절하기

자막 시간도 조절이 가능한데요. 먼저 직접 1번 처럼 자막을 클릭하여 자막 끝부분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드래그를 하면 자막의 길이가 늘어납니다. 이런 방법으로 자막을 맞춰주는 방법과 2번 처럼 시간을 직접 조절하여 자막 시간을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중 내가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자막 시간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곰믹스 프로 자막 넣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유튜브나 다른 곳에 영상을 상업용으로 올리실 때 폰트 저작권을 꼭 확인하시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오늗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