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사용법 기본기능 익히기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사용법 중 기본이되는 동영상 자르기와 영상전환, 미디어 회전,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등 동영상 편집에 사용되는 기본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곰믹스 프로에서는 무료와 유료가 있는데요. 무료와 유료의 차이점은 10분 이상의 영상을 못 만드는 것과 워터마크가 있느냐와 없느냐의 차이입니다. 무료로 기본 기능을 익혀보시고 사용하기 편하다면 유료로 구매해서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동영상 추가하기

영상편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으로 프로그램에 영상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영상을 추가하는 방법에는 탐색기나 바탕화면에 있는 영상을 바로 드래그해서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뉴 중간에 있는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식 중 편한 방식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자르기

모든 영상편집에서 기본이 되는 것으로 영상을 자르는(분할)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을 타임라인에 옮겨 놓고 자르고자 하는 위치에서 "가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X 단축키를 누르면 영상이 분할 됩니다.



곰믹스 프로 사용법 기본 강좌 영상

곰믹스 프로 기본 사용법을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드 인 / 페이드 아웃

페이드 인과 페이드 아웃 기능은 영상을 시작할 때와 끝날때 주로 사용하느 기능입니다. "페이드 인" 기능은 검정화면에서 시작하여 본 영상화면이 서서희 나타납니다.


페이드인 아웃 방법도 같은 방법으로 영상을 먼저 클릭한 다음 "페이드 아웃" 아이콘을 클릭한 후 효과를 확인해 보면 영상이 서서히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전환 효과 주기

분할되어 있는 영상에서 두 장면이 이어질 때 자연스럽게 화면 전환이 이루어지도록 전환효과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1번 영상과 2번 영상이 있을 때 2번 영상을 클릭하고 "영상전환"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다양한 영상전환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중 원하는 전환효과를 클릭하고 "적용"을 클릭하면 바로 미리보기 창에서 적용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 영역만 유지하기

이번에는 영상중에 내가 원하는 영상만 남기고 다른 부분은 필요하지 않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동영상 클립에서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면 아래 그림 처럼 구역이 생성 됩니다.


내가 원하는 구역이 생성되면 상단에 있는 2번 "선택 영역만 유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내가 원한 부분만 남고 나머지 부분은 삭제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곰믹스 프로 사용법 중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영상을 자르는 방법과 영상전환하는 방법, 그리고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원하는 부분만 남기는 방법까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