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동영상에 효과음 넣기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에서 효과음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효과음은 영상을 좀더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예로 전환 화면이 종이 처럼 넘기는 화면일 때 종이 넘기는 효과음을 넣어주면 좀더 좋은 것 처럼 말이지요.


곰믹스 프로에서는 강아지 소리부터 시작해서 회초리 소리까지 총 82개의 효과음 샘플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 효과를 가지고 영상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곰믹스 프로 효과음 넣기

영상에 효과음을 넣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미디어 소스"를 클릭하고 "효과음 샘플" 중 영상에 맞는 소리를 넣으면 됩니다.



먼저 효과음을 넣고 싶은 위치에 옮기고 여러 효과음 중 하나를 더블 클릭하면 소리가 삽입 됩니다. 권총 소리 효과음이 있긴 한데 어울리지 않아서 광선 효과음을 대신 선택했습니다. 


같은 효과음을 넣은 때 ctrl+c, ctrl+v 기능이 사용이 안됩니다. 그래서 같은 효과음을 넣을 때도 파일 재생에서 클릭하여 효과음을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효과음은 자막 시간을 늘리는 것처럼 재생시간을 늘릴 수가 없습니다. 3초 소리를 4초로 늘릴 수가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소리를 재생 시간은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리를 여러번 반복해서 넣어야 합니다.


오디오 트랙 하나만 제공되어서 한번에 여러 효과음은 넣을 수 없겠지만 그래도 효과음을 넣어서 영상을 만들면 좀 더 좋은 생동감 있는 영상을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효과음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