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피스 종료 11월 30일

2023년 11월 30일 네이버 오피스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네이버 오피스 중 네이버 폼을 이용해 설문지를 만들도 셀도 많이 이용해었는데 네이버 오피스 서비스를 종료한다니 정말 아쉽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자료실도 정말 자주 이용을 했었는데 자료실 서비스도 없어지도 이번에 네이버 오피스도 없어지니 사용자가 줄어든 건지 아니면 현실적 문제인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아쉽습니다.

 

네이버 오피스 종료

 

 

네이버 오피스는 2023년 11월 30일까지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월 1일부터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없으며 종료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 오피스(워드, 슬라이드, 셀, 폼) 서비스 종료

2. 네이버 오피스 형식 파일 서비스 종료(.ndoc .nppt .nxls .nfrm)

 

서비스가 종료되면 기존에 있던 문서에 접근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서비스 종료 전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PDF 형식이나 TXT 형식으로 파일을 변환하여 저장하거나 따로 옮겨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에  형식은 네이버 오피스 전용이라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그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 주소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른 형식으로 파일 저장하는 가이드입니다.

네이버 워드(ndoc) 파일 다른 형식 저장 방법

네이버 스라이드(nppt) 파일 다른 형식 저장 방법

네이버 셀(nxls) 파일 다른 형식 저장 방법

네이버 폼(nfrm) 파일 다른 형식 저장 방법

 

중요한 파일이 네이버 전용 문서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는 분들은 2023년 11월 30일 이전에 파일 변환하여 저장해 저장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