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멀티 컨트롤 설정 끄는 방법

갤럭시-멀티 컨트롤 설정
갤럭시 멀티 컨트롤 설정 끄기

갤럭시북3 프로 노트북에 여러 기능을 사용하던 중 세컨드 스크릴 기능이 있어서 한번 사용을 해보았었습니다. 따로 연결할 태블릿은 없어서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하고 연결을 해보았었는데요.

 

마우로 핸드폰을 조작할 수 있어서 참 신기했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 화면에서 마우스가 벗어나면 지난번 연결했던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연결하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세컨드 스크린을 끄는 방법으로 갤럭시 멀티 컨트롤 설정 해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멀티 컨트롤 이란?

 

먼저 갤럭시 멀티 컨트롤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멀티 컨트롤이란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여 노트북과 연결된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을 움직이거나 파일 같은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멀티 컨트롤 끄기

연결하고 싶지 않은데 계속 노트북에선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사용하고 있는 기기에서 멀티 컨트롤을 끔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앱을 찾아 클릭합니다.

설정
설정 앱

2. 메뉴 중 기기 간 연결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기가-간-연결
기기 간 연결

 

3. 여러 메뉴가 있지만 이 중 멀티 컨트롤 설정을 끔으로 설정해 줍니다.

멀티 컨트롤 끔
멀티 컨트롤 끔으로 설정

 

4. 멀티 컨트로를 끔으로 설정한 다음 노트북에서 화면을 벗어났을 때 위에 메인 화면처럼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멀티 컨트롤 끄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태블릿, 스마트폰을 같이 이용할 때에는 편리한데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자꾸 같은 메시지가 나오니 정말 불편하더라고요. 취소 버튼을 계속 눌러도 또 연결하겠냐는 메시도 계속 나오고 말입니다. 이런 때에는 사용하는 기기에서 멀키 컨트롤 설정을 끔으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