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단축키 모음 사용법

엑셀을 사용할 때 자주 사용하고 있는 기능의 경우 단축키를 알아 놓으면 엑셀 작업을 할 때 시간을 많이 줄여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셀 이동 단축키를 알고 있다면 매크로 기록을 이용하여 작업할 때 쉽게 매크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의 여러 단축키들이 있지만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엑셀 단축키 모음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업무에 따라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알아두면 좋습니다.

엑셀-단축키-모음-1
엑셀 단축키 모음 1

1. Shift + F2 메모 삽입

 - 메모 삽입 기능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데이터를 요청할 때 간단하게 내용을 적거나 작성 요령을 메모에 적어 상대방이 쉽게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울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2. Alt + W + F + F 틀 고정, 틀 고정 취소

 - 많은 데이터를 이용할 때 틀 고정과 취소 기능을 알아두면 데이터를 볼 때 아주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Alt + H + M + M 셀 병합

 - 두 개 이상의 셀을 합쳐야 할 때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이용해도 되지만 단축키를 알고 있으면 조금 더 빠르게 셀을 병합할 수 있습니다.

 

셀 이동 단축키

셀 이동 단축키를 알고 있으면 데이터 시작과 끝으로 이동할 때 스크롤을 해야 하는 시간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엑셀-셀-이동-단축키
엑셀 셀 이동 단축키 2

1. Ctrl + Home 

 - 어느 위치에 있던지 무조건 Ctrl + Home 단축키를 누르면 A1 셀로 이동합니다. 

2. Ctrl + End

 - 데이터가 있는 마지막 행과 열의 셀로 이동합니다.

3. Ctrl + 방향키

 - 데이터가 없는 경우 마지막 셀로 이동을 합니다.

 - 데이터가 있는 경우 마지막 데이터가 있는 셀로 이동합니다.

 

간단하게 엑셀 단축키 설명과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이야기 했듯이 사용하는 기능에 때라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가 달라질 텐데요. 엑셀에서 단축키를 알기 위해서는 Alt 키를 누른 다음 내가 사용하는 기능이 어느 단축키에 해당하는지 찾으면 알 수 있으실 것입니다. 천천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