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특정 숫자 또는 단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특정 단어 입력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목이 상당히 길었는데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특정 숫자 또는 단어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특정 단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숫자 '1'을 입력하면 '수박'이라는 단어가 입력되고 숫자 '2'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참외'라는 단어가 입력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엑셀에서 여러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찾아 바꾸기 기능을 이용하여 변환할 수도 있고 함수를 이용하여 특정 단어로 변경하는 방법든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번에는 언어 교정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 단어를 자동으로 변환시켜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특정 숫자 단어 자동으로 변환

1. 엑셀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엑셀-파일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아래에 있는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엑셀-옵션
엑셀에서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언어 교정을 선택하고 자동 고침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언어교정-자동고침옵션
언어 교정-자동 고침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자동 고침 탭을 클릭하고 입력과 결과에 숫자 '1과' 결과에 '수박'이라고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추가 버튼을 클릭한 다음 같은 방법으로 숫자 '2', ' 참외'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고침-단어-추가자동-고침-단어를-추가
자동 고침 단어를 입력해 줍니다.

 

5. 숫자 '1'을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수박'이라는 단어가 입력됩니다.

단어입력단어입력결과
숫자 '1'을 입력ㅎ면 자동으로 '수박' 이라는 글자로 교정되어 입력됩니다.

 

지금까지 특정 숫자 또는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하는 단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은 입력한 숫자 '1'을 자동으로 '수박'이라는 단어로 자동으로 교정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한 값을 자동으로 입력해야할 경유 특히 입력하면서 데이터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