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IT이야기 아빠달 2017. 8. 16. 22:48
이번 시간에는 PDF 파일 서명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견적서나 해지 신청서, 계약서 등 관련 서류들을 전자문서 형태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계약서를 작성할 때에도 서로 각각 도장이 들어 있는 파일을 받아 출력하여 다시 도장 또는 사인을 한 다음 스캔을 떠서 보내는 그런 방식도 사용하는데요. 해지할 때에도 PDF 파일로 받는 다면 인쇄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PDF 파일에 있는 서명 기능을 이용하면 파일을 출력하지 않고 수정을 한 뒤 다시 파일로 저장하면 업무가 한결 빠르고 간편합니다. PDF 파일 서명 넣기 PDF 파일을 실행 시킨 다음 먼저 pdf 문서에 텍스트를 문저 추가 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신청인에 이름과 서명을 한번 넣어보도록 하겠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