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서명 넣기

 이번 시간에는 PDF 파일 서명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견적서나 해지 신청서, 계약서 등 관련 서류들을 전자문서 형태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계약서를 작성할 때에도 서로 각각 도장이 들어 있는 파일을 받아 출력하여 다시 도장 또는 사인을 한 다음 스캔을 떠서 보내는 그런 방식도 사용하는데요. 해지할 때에도 PDF 파일로 받는 다면 인쇄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PDF 파일에 있는 서명 기능을 이용하면 파일을 출력하지 않고 수정을 한 뒤  다시 파일로 저장하면 업무가 한결 빠르고 간편합니다.


PDF 파일 서명 넣기



PDF 파일을 실행 시킨 다음 먼저 pdf 문서에 텍스트를 문저 추가 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신청인에 이름과 서명을 한번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상단에 있는 [도구]를 선택합니다.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채우기 및 서명]을 선택해 줍니다.



채우기 및 서명 메뉴가 실행되는데요 Ab를 텍스트를 추가 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Ab 아이콘을 클릭하고 신청인 옆에 텍스트를 추가시켜 줍니다. 여기서 작은 A는 글자를 작게 큰 A 아이콘은 글자를 크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3개의 네모칸은 글자 사이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휴지통 아이콘은 삭제하는 아이콘입니다. 텍스트를 입력한 후 정당한 위치에 배치시켜 줍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서명 또는 이미지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서명]을 클릭한 후 [서명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서명 추가하는 3가지 유형이 나오는데요. 먼저 키보드 모양은 일만 문자 위에서본 텍스트를 넣는 방식과 같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그리기 방법은 직접 펜이나 마우스로 적어서 서명하는 방식이고, 이미지 방식은 도장이나 직인 등 이미지를 넣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한번 도장 이미지를 넣어 보았습니다. 도장 이미지를 넣기 위해서는 미리 도장 이미지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모두싸인 사이트를 즐겨 사용한답니다.



서명란에 도장이 들어가면 적당한 위치에 배치를 시켜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일을 ctrl+s 키를 이용하여 저장하거나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추가된 텍스트와 도장 이미지가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pdf 파일에 서명을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집에 프린터가 없는데 PDF파일로 보내줬을 받아 다시 보내줘야할 때 이 방법이 사용하시면 정말 편하실 것입니다. 급할 때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