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하이퍼링크 거는법 및 설정

이번 시간에는 한글 하이퍼링크 거는법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하이퍼링크는 문서 안에 있는 특정한 위치에 링크를 걸거나 다른 문서 또는 웹페이지, 전자우편 주소 등 다른 프로그램과 연결하여 쉽게 참조하거나 이동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이 하이퍼링크 기능 중 색을 변경하거나 밑줄 제거 음영 색 표시 등 한글 문서에 적용된 하이퍼링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글 하이퍼링크 거는법 및 설정 방법

한글에서 하이퍼링크 거는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문서 안에서 다른 문서로 이동하는 방법 즉 책갈피를 이용하여 연결하는 방법과 웹사이트에 연결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웹사이트 연결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에 연결하는 방법은 연결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적거나 문장에 블록을 먼저 씌워 줍니다.



그리고 블럭을 씌운 곳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하이퍼링크"를 클릭합니다.


연결 종류에서 "웹주소"를 선택한 후 연결 대상에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넣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인터넷 새창에 연결된 웹사이트가 나타납니다.


하이퍼링크 설정

하이퍼링크 거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하이퍼링크의 색 또는 밑줄을 바꿔 보겠습니다. 하이퍼링크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메뉴에서 "도구-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메뉴에서 "기타"를 클릭한 후 하이퍼링크 글자모양 옵션에서 음영색 또는 밑줄을 제거하거나 링크를 본 것과 보지 않은 링크 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하이퍼링크 거는 방법과 하이퍼링크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하이퍼링크에 밑줄이 그어져 있는 것이 보기 싫거나 하이퍼링크 색이 문서와 분위기와 맞지 않아 다른 색으로 변경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