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문서 서식 만들기
- IT 인터넷/블로그
- 2017. 5. 27. 08:49
블로그를 하면서 좀 더 빠르게 글을 쓸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미리 블로그 서식을 만들어 사용하면 편하게 문서를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 문서 서식을 만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블로그 문서 서식 만들기
먼저 문서를 만들고 싶은 형태를 만들어 줍니다. 제목도 입력을 해줍니다.
문서를 발행하기 전 상단에 있는 [서식]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아래 하단에 있는 [발행]을 클릭합니다.
글 목록을 보시면 상단에 [서식 5] 라고 적혀 있는데요. 문서 서식이 5개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목록에도 분류에 서식이라고 나타납니다.
블로그 문서 서식 활용하기
그럼 이렇게 만들 문서 서식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글쓰기]를 클릭하여 새로운 글을 작성할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보면 [서식]을 클릭해 줍니다. [서식]을 클릭하면 만들어진 서식 문서가 나타납니다. 아까 만들어떤 "제품리뷰" 서식을 클릭합니다.
아까 만들었던 서식이 바로 타나납니다. 이 서식에서 글을 작성하면 근방 작성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문서 서식을 활용하면 좋은 점
블로그를 작성할 때 문서 서식을 이용하여 글을 쓰게 되면 우선 글을 체제적으로 작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서식 종류를 다양하게 만들어 놓으면 글을 쓸 때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걱정이 줄어들어 편하답니다. 마지막으로 좀 더 빨리 글을 작성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 문서 서식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 았는데요. 아직 사용은 안하시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IT 인터넷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이미지 최적화 나만의 방법 (2) | 2017.06.15 |
---|---|
블로그 제목 타이틀 꾸미기(HTML) (10) | 2017.06.01 |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확인 방법 (10) | 2017.05.17 |
애드센스앱 수익 새로고침 시간 조절 (6) | 2017.04.25 |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넣기 (6) | 2017.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