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사진자르기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사진자르기

사진편집프로그램 하면 거의 포토샵을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전문적으로 사용하시지 않으실 것이라면 저는 무료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를 추천해 드립니다.



사진을 자르는 기능은 기본이고 편집, 다양한 필터 그리고 간단하게 합성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자르기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포토스케이프로 옮기기

사진을 편집하기 전에 먼저 사진을 포토스케이프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은데요. 사진을 그냥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에 떨겨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사진이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모드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제 여기서 사진을 자르고 꾸미고 하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자르기

밑에 하단을 보시면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 개체, 자르기, 도구 4가지 창에 있는 툴을 이용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 메뉴를 클릭하면 [자유롭게 자르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 를 클릭해 보세요 



사진 자르기를 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가 비율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이 중 원하는 비율만 선택해서 사진을 자를 수 있고 만약 원하는 비율이 없다면 [자르기 비율/크기 지정]을 통해서 원하는 크기로 자를수도 있습니다.



비율을 1:1로 선택하면 정사각형으로 사진을 자를 수 있습니다. 자르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르기]와 [선택영역 저장]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먼저 [선택영역 저장]를 선택하게 되면 선택한 영역을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선택영역만 남게 됩니다. 


두개 메뉴 중 간단하게 원하는 부분만 사용하고 싶다면 [선태 영역 저장]을 선택하고 자른 부분을 더 편집하고 싶다면 [자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클릭하게 되면 3가지 선택 메뉴가 나오는데요. 첫 번째에 위치한 [저장]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있는 위치에 같은 파일 이름으로 저장됩니다.



원본 파일은 자동으로 Originals 폴더에 저장이 되니깐 원본이 없어졌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폴더를 열어보시면 원본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상으로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사진자르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