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화천 산천어축제 방문 후기 현장예매

안녕하세요 이번에 2024 화천 산천어 축제에 다녀 왔습니다. 주말에 방문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금요일(2024. 1. 19.)에 다녀왔습니다. 그래도 축제 현장에는 많은 분들이 오렸더라고요. 2024 화천 산천어 축제 방문 후기 천천히 보세요

 

서전 예약은 마감이 되어서 현자 예매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평일이라 걱정은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조금 걱정은 했습니다. 그리고 날씨도 너무 추울까봐 걱정을 많이했었습니다.

 

2024 화천 산천어축제 기간

✅ 2024 화천 산천어 축제 기간 2024. 1. 6. 토요일 ~ 2024  1. 28. 일요일까지입니다.

✅ 현장 얼음낚시 체험료: 중등 이상 15,000원, 초등학생/우대자 10,000원 

✅ 농특산물 교환권 5천원 제공

✅ 운영시간: 주말: 오전 8:30분 ~ 오후 6시,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현장에서 얼음 낚시 체험권을 구매했는데요. 1인당 5천원 농특산물 교환권을 줍니다. 그럼 실제 체험료는 중등 이상은 1만원, 초등은 5천원으로 보시면 됩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주차장

 

 

운전하시는 분들은 주차를 어디에 해야 하나 걱정을 하실 텐데요. 아래 사진은 산천어 축제 안내도입니다.  

 

저는 현장낚시터를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네이비게이션에 "화천 청소년수련관"를 찍고 갔습니다. 그래서 현장 접수처와 가까운 곳에 주차를 했습니다. 

 

 

얼음낚시 현장 접수

처음 가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할 지 잘 모르실 것입니다. 만약 예약을 안하시고 가시는 분들은 주차를 하신 다음에 현장 낚시 접수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현장 낚시 접수처에서 예매를 하시면 어깨나 옷에 티켓을 붙여 주실 꺼예요. 현장에 계시는 도우미 분들이 하나하나 다 붙여 주시더라고요.

 

티켓을 붙여 주시면서 봉투를 1인당 1개씩 주시는데요. 산천어는 3마리까지만 반출할 수 있습니다. 1봉투에 3마리씩입니다.

 

낚시대와 의자는 현장에서 구입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의자는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스트로폼 같은 것은 얼음에 붙는다고 깔지 못하게 하시더라고요.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산천어 낚시

오전 9시 30분에 도착해서 한 시간 동안 저희 가족 아무도 못 잡았습니다. 그런데 바로 옆에 계신 가족 분들은 3마리 이상 잡으시더라고요.

 

얼음 구멍으로 봤을 때 산천어가 계속 돌아다니는데 안 잡히니 정말 약이 오르더라고요. 하지만 1시간 뒤 1마리 잡았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져서 저희는 3시간 만에 나왔습니다. 총 3마리 잡아서 바로 회 떠서 먹었습니다. 회와 구이가 있는데요. 낚시터 앞에 있는 회센터와 구이 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바로 앞에서 회를 떠 주셔서 다른 사람들 것과 섞이지 않았습니다.

 

회나 구이는 마리당 3,000원의 비용을 받습니다.

 

 

마무리

한 마리도 못 잡으면 어떻게하나 걱정을 했었는데 잡아서 다행입니다. 아이도 못 잡아지만 그래도 다음에 또 오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산천어 낚시 외에도 눈썰매, 맨손잡기, 짚라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더라고요. 저희는 지쳐서 그냥 왔지만 여러분들은 다양하게 즐겨 보세요.

 

이번 주 28일까지 산천어 축제를 아직 못 가신 분들은 축제가 끝나기 전까지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