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 캐시백 전기절약 환급 신청방법

지금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이 많아 가입가지 시간이 걸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여름에 전기를 적게 사용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는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캐시백이란?

 

 

정확하게 말하면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입니다. 2022년부터 도입된 제도로 주택용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에너지 소비를 절약하는 것으로 전기 사용자가 전기를 절감할 경우 기본 캐시백과 신설된 차등 캐시백을 지급받는 것입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하기

에너지 캐시백을 신청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한국전력공사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면 자동으로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신청이 자동으로 됩니다. 저도 살고 있는 곳이 아파트라 신청이 안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파트라도 전기요금이 개별로 내는 곳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홈페이지

 

✅ 신청 방법

따로 신청하지 않고 회원 가입하는 것으로 자동으로 신청이 됩니다. 아래 이미지 배너를 클릭하거나 네이버 또는 구글 등 포털 사이트에서 '한전 에너지 캐시백'으로 검색하여 한전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한전(전기) 에너지 캐시백 신청하기

 

 

캐시백 지급기준

✅ 기본 캐시백

최소절감률 3% 동일지역 참가자 평균절감률 이상을 달경ㅎ한 경우 절감량 1 kWh당 30원 지급

 

✅ 차등 캐시백

에너지 차등캐시백
차등캐시박 구간

 

캐시백 지급 방법

이제 어떻게 캐시백을 받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캐시백 지급 방법은 다음 달 전기요금에서 차감하여 청구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올해 에너지 소비율일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너지 절감에 동참하면서 캐시백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