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쪽 번호가 안보일 때 조치 방법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다른 사람들이 쉽게 내용을 찾을 수 있도록 쪽 번호 매기기를 이용하여 쪽 번호를 부여하는데요. 문제는 가끔 쪽 번호가 안 보일 때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부분 문서 편집을 하다가 벌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페이지에서는 쪽 번호가 보이는데 다른 페이지에서는 안보이는 경우 등 다양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문제는 대부분 쪽 번호 감추기를 했던 코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한글 쪽 번호 안 보일 때 어떻게 조치를 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글-쪽-번호-안보일 때
한글 쪽 번호 안보일 때 대표 이미지

 

한글 쪽 번호가 안보일 때 조치 방법

한글에서 쪽 번호가 안보일 때는 대부분 감추기 기능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감추기를 한 경우 새로운 쪽 번호 매기기를 해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조판 부호를 이용하여 감추기 기능을 삭제하면 원래 쪽 번호가 보입니다.

 

 

 

1. 한글 상단 메뉴에 있는 보기 탭을 클릭한 후 조판 부호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조판부호-체크
보기-조판부호

 

2. 문서 안에 처음에는 안 보이던 것들이 보입니다. 해당 페이지에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 페이지에는 쪽 번호가 감추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감추기를 삭제하면 쪽 번호가 나타날 것입니다.

적용된-기능
해당 페이지에 적용된 여러 부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감추기]'에 커서를 놓은 다음 백 스페이스(←) 키를 눌러줍니다. 지우기 창이 나타나면 지움 버튼을 클릭하여 감추기를 기능을 삭제합니다.

감추기-삭제
감추기 삭제

 

4. 감추기가 지워지면 하단에 매겨져 있던 쪽 번호가 새로 나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쪽-번호-확인
쪽 번호 확인

 

마무리

처음 이야기 했듯이 쪽 번호 같은 경우 감추기 기능을 사용했던 경우 또는 나도 모르게 편집을 하다가 감추기가 적용되어 있던 페이지가 이동하는 경우 등이 있는데요. 조판 부호를 이용하여 감추기 기능을 삭제하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을 할 때 어려우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