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보낸메일 취소 간단하게 취소

메일을 통해서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끔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실수로 메일을 잘 못 보낼 수도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보낸메일 취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네이버에서 보낸메일은 간단하게 취소할 수 있지만 네이버에서 다음, 또는 구글 등 네이버에서 다른 서버로 보낸 메일 취소는 어렵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네이버 보낸메일 취소 방법

네이버에서 보낸 메일 취소 방법은 먼저 상대방이 메일 수신을 하였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메일을 열어 보았으면 보낸 메일을 취소 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보낸메일함을 클릭한 다음 옆에 있는 "수신확인"을 클릭합니다.


아직 확인을 안한 메일은 "읽지않음" 상태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옆에 "발송취소" 버튼 있는데요. 이 발송취로를 클릭하게 되면 상대방 메일 서버에서 내가 보낸 메일이 삭제 됩니다.


발송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한번 확인하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송 취소된 메일은 내 이메일에 그대로 있습니다. 다시 열어서 메일 내용을 수정한 다음 다시 발송하거나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보낸메일 취소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업무를 하다가가 보면 가끔 실수를 할 때가 있는데요. 저도 견적서를 보내고 내용이 잘못된 것을 보낸 다음 확인해서 빨리 수신확인에 들어간 다음 보낸메일을 취소한 경험이 있습니다. 혹여 여러분들도 잘못 보낸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수신확인에서 발송취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