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용량 줄이기 쉽고 간단하게

이번 시간에는 pdf 용량 줄이기 초간단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df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웹 사이트를 이용하곤 하는데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알PDF로 pdf 용량을 쉽게 줄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도비 pdf 뷰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알PDF 프로그램은 PDF 문서를 보는 것은 물론 문서, 텍스트 그림 등 여러가지 파일로 변환할 수 있으며 특히 한글 문서(hwp)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이 많은 기능들 중 오늘은 pdf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알PDF로 초간단 줄이기

먼저 알툴즈 사이트에서 알pdf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알툴즈를 검색한 다음 홈페이지에서 "알PDF"를 선택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줍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다운 받은 pdf 문서 용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pdf 용량을 줄이기 전 파일 용량입니다.


해당 문서를 알pdf 프로그램으로 열어줍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파일 메뉴를 클릭하면 하단에 "최적화" 메뉴가 있는데 최적화 메뉴를 클릭하면 4가지 옵션으로 파일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홈페이지 등 게시할 때 "웹 최적화"를 선택해 주면 가장 작은 파일 용량으로 pdf 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2번 웹 최적화 선택한 다음 3번 "최적화"를 클릭합니다.


최적화 된 pdf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한 후 "저장" 파일을 클릭합니다. 그러 문서의 용량을 줄여서 저장을 합니다.


새로 만든 문서의 용량을 확인해 보면 pdf 용량 줄이기가 성공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웹 최적화한 파일 보다 pdf 용량을 더 줄이고 싶다면 옵션 중 "사용자 정의"를 선택합니다. 그림 색깔과, 이미지, 단색 이미지 픽셀 수를 최소 72로 맞춘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 최적화 옵션으로 저장한 문서 보다 더 작은 용량으로 변환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PDF 프로그램으로 pdf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알pdf를 이용하면 사이트를 이용하여 변환하는 것 보다 더 빠르고 쉽게 변환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파일 같은 경우 사이트 보다는 이렇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변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