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D 게임 만들기 강좌 추천

예전부터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고 싶어 었는데 이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책도 보고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보다가 유니티(Unity) 프로그램을 알게되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유니티 2D 게임을 만들겠다고 열심히 공부를 하긴하는데  책을 아무리 보더라도 처음 접하는 용어가 많았으며 구글에서 검색하고 유튜브에서도 자료를 찾는데 공부하는 시간보다 찾아보는 시간이 더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유니티 2D 게임 만들기 강좌 추천

유튜브 채널 중 안드로이드 강좌를 올리시는 동빈나 채널을 구독하고 있었는데요. 안드로이드 강좌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정말 들으면서 공부를 많이 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안드로이드, 파이션 등 언어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유튜브 동빈나 채널에 한번 들어가서 강의를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니티 2D 게임 만들기 강좌를 찾던 도중에 유티니 강좌도 있어서 바로 수강하고 듣고 있습니다.  




나름 열심히 듣고 있기는 하지만 퇴근후에 듣다 보니 아직 반도 못 진행했습니다. 실습 이미지도 제공해 주고 있어서 영상을 보면서 실습을 진행할 수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강좌를 보면서 따라서 만들어 보고 있는 실습 화면입니다. 캐럭터를 좌우로 움직이고 버튼을 클릭하면 미사일 처럼 발사 됩니다. 


유티니 강좌 내용에 화면 셋팅부터 전달해 주고 있어서 처음 접하는 분들도 설치부터 셋팅까지 순조럽게 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스크립트를 작성 코드 설명도 예를 들어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절반 받게 듣지는 못했지만 현재 유니티 2D 게임 만들기를 목표로 잡고 있는 분들이라면 유니티 기초와 이해를 돕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끝까지 마무리해서 꼭 올해는 간단하면서 쉬운 나만의 2D 게임을 만들어 플레이 앱스토어 올려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