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을 차단했다고 해도 내가 설정한 카톡 프사는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그대로 다른사람에게 카톡 프사가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카톡에서 내 프로필 사진을 상대방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에는 따로 카톡 프사를 안보이게 설정해 줘야 합니다.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프사를 안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안보이게 하고 싶은 사람을 카카오톡에서 차단한 상태에서 시작을 합니다. 카카오톡 친구차단 및 해제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아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 시켜 준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 중 "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친구 설정창에 하단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가 차단한 친구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카톡 프사를 안보이게 설정하고 싶은 사람 옆에 있는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 차단을 하더라도 기본으로 메시지 차단만 됩니다. 여기에서 "메세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로 전환을 하면 내가 프사를 변경하더라도 상대방은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내 프로필 사진을 헤어진 연인 또는 직장 상사 등 보여주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프사를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