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x 이미지 테두리 설정 사용법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x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포토스케이프 3.7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사용을 하다보니 다양한 기능이 있는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조금 더 많이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기존 버전과 모양도 많이 달라져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 x 이미지 테두리 설정 사용법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이미지 테두리 설정 사용법

기존에 무료로 사용하던 부분에서 조금 유료로 변경된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글자 스타일이 기존 버전보다 더 마음에 들어서 포토스케이프 X를 좀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 사용할 때에는 이미지 테두리 조차 어디서 하는지 몰라서 조금 곤란했었는데요. 그럼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세요.


상단에 있는 "사진 편집"에서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편집을 클릭하고 3번 변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테두리 선"을 클릭합니다.



테두리 선을 클릭하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형태로 테두리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알맞은 테두리 선을 설정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선의 두께와 안쪽여백 설정으로 테두리 선의 위치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 색과 선의 투명도를 선택하고 "적용" 클릭하면 설정된 내용이 적용 됩니다.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테두리 선을 굵게해서 저장한 이미지입니다. 지금까지 이미지 테두리선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photoScape X가 기존의 버전 보다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사용해 보시면 근방 익숙해 지실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