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임시파일 찾아 파일 복구하기

엑셀에서 열심히 문서 작업을 했는데 마지막에 실수로 "저장 안함"을 클릭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럴 경우 처음부터다시 작업을 하려면 정말 막막한데요.


엑셀에서는 기본 10분마다 자동으로 저장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저장된 엑셀 임시파일 찾아서 

작업을 한다면 좀 더 빠르게 작업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임시파일 저장 위치를 찾아서 파일을 복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임시파일 찾아 파일 복구하기

엑셀 임시파일 찾아서 파일 복구 방법 영상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영상과 함께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엑셀 임시 저장 파일을 찾기 위해서 먼저 어디에 저장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엑셀 파일을 열고 상단에 있는 "파일-옵션"을 클릭합니다.



옵션창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고 자동 복구 파일 위치에 있는 주소를 드래그 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복사"를 클릭하여 경로를 복사해 줍니다.


내 PC 또는 탐색기를  실행 시킨 다음 상단에 "보기"에서 "숨긴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래야 숨겨져 있는 파일이 보입니다. 경로 창에 아까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기"를 하여 임시 파일 저장 위치로 이동해 주면 파일 제목으로 된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를 클릭하여 세부 내용을 확인해 줍니다.


첫 번째 파일을 클릭하면 내가 닫기 전 파일이 있는데요. 10분 마다 자동 저장 된 파일이기 때문에 닫기 전 완료된 파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파일을 복구하거나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다음 파일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가끔 이런 실수를 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저장되는 시간을 1분으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작업을 하다 엑셀이 닫혀 버리거나 실수로 닫았을 때 임시 저장 파일을 찾아서 확인해 보면 거의 작업 상태가 그대로 보존 되어 있어서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엑셀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자동 복구 저장 간격 시간을 줄여 주시고 임시파일 저장 위치를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