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방송 자막 넣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동영상 방송 자막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하면서 동영상 제작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동영상을 제작하면서 동영상에 자막 넣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고민을 하시더라고요.


저 역시 곰믹스 프로를 이용하여 동영상 자막을 제작하고 있지만 가끔 다른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나도 이쁘게 자막을 넣고 싶다는 생각을 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자막을 이쁘게 디자인을 포토샵 또는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데 제작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요. "뱁션"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방송용 자막을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방송 자막 넣는 방법

뱁션 자막 프로그램은 뱁믹스라는 프로그램에서 나온 자막 프로그램입니다. 뱁믹스의 동영상 편집 기능은 빼고 자막 기능만 넣어서 동영상에 자막을 넣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뱁션 자막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검색해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은 관공서, 개인, 기업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유료콘텐의 경우 라이선스를 구입해서 사용해야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는 간단하게 회원 가입을 한 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 프로그램 업데이트까지 끝나면 아래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영상을 불러올 때 16:9로 불러오거나 원빈 비율이 다를 경우 해당 영상 비율로 불러와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이 기본 작업 화면입니다. 왼쪽에는 자막 가운데영 영상 작업 오른족에는 자막을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자막을 넣을 때에는 먼저 상단에 있는 자막 컨텐츠를 선택하면 하단에 여러 모양의 자막이 나타납니다. 무료 자막 외에 다른 자막은 모두 유료 이기 때문에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방송용 유료 자막을 구매하기 위해서는상단에서 1번 컨텐츠를 클릭하고 아래에 있는 잠금 버턴을 클릭하면 아이템샵으로 이동하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아이템샵 이동"을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자막이 영상에서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어떤 디자인의 자막이 있는지 그리고 구매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상단에서 무료자막을 선택하고 기본자막 부분에서 검은색 상자 분리를 선택한 다음 "넣기"를 클릭합니다.


영상에 맞춰서 자막을 작성해서 넣으면 되는데요. 글자 스타일과 투명도를 조절하여 넣으시면 됩니다.


자막을 넣은 다음에는 "동영상 파일로 결과물 저장하기"를 클릭하여 화질을 선택하여 저장하면 자막 작업이 끝납니다.


지금까지 뱁션을 이용하여 동영상 자막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기본 무료 자막 보다는 유료 자막이 훨씬 디자인이 이쁘더라고요. 만약 동영상에 방송 자막 처럼 이쁘게 넣고 싶으신 분들은 컨텐츠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