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설정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또는 파일을 다른 사람과 같이 공유하고 싶을 때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자료를 공유하면 파일을 작성 또는 배포 할 때 쉬고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파일을 공유 설정하는 방법은 크게 "공유 URL 만들기"와 "공유 멤버 초대"로 나눌 수 있는데요. 폴더 같은 경우 2가지 방법이 모두 사용 가능 하지만 파일 같은 경우는 공유 URL 만들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설정하는 방법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 다음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더보기"를 클릭한 다음 클라우드를 선택하여 네이버 클라우드에 접속을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접속을 하면 폴더 구성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기본 사진, 동영상, 문서, 음악, 폴더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폴더에 있는 폴더와 파일을 가지고 공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일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상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하거나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공유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 처럼 화면에 나오는데 바로 공유가 됩니다. "복사"를 클릭하여 원하는 사람들에게 주소를 알려주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만약 암호, 또는 접근 횟수나 기간을 늘리려면 유료 서비스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공유 멤버 초대"와 "공유 URL만들기"가 있습니다.


공유 멤버 초대를 선택하면 내가 원하는 사람만 초대하여 폴더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초대 멤버는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같이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공유 URL 만들기를 선택하면 암호를 설정해 주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URL 주소가 나타나는데요. 이 URL 주소를 복사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암호와 함께 알려주면 됩니다.


만들어진 URL 주소로 접속을 하면 암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이때 알려준 암호를 입력하면 공유된 폴더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공유된 폴더나 파일의 링크를 해제 하고 싶으실 때에는 연결 된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공유 URL 관리-링크삭제"를 선택하면 공유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