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실행 단축키 만들기 내마음대로 DIY

이번 시간에는 프로그램 실행 단축키를 내마음대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키란 자주 사용하는 기능 또는 프로그램을 키를 조합하여 실행하는 기능을 단축키라고 합니다.


보통 복사 할때 Ctrl+C, 붙이기를 할때는 Ctrl+V 이렇게 단축키를 이용하는데요. 프로그램 실행도 단축키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엑셀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한다면 단축키를 만들어 굳이 시작프로그램 또는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단축키 만들기 내마음대로 DIY

프로그램 실행 단축키를 만드는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영상을 보시면 조금 더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메모장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단축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키를 만들기 전에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야 합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든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합니다.


메모장 속성창에서 바로 가기 키 부문을 보면 "없음" 상태로 되어 있는데요. "없음"이라고 되어 있는 부문에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알파벳 키를 누르면 없음으로 되어 있던 창에 바로 키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우리가 만드는 키는 "ctrl+alt"로 시작이 됩니다. 만약 m을 눌렀다면 자동으로 "ctrl+alt+m"이 되는 것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키보드에서 "Ctrl+Alt+M"을 누르면 메모장 프로그램이 언제 어디에서나 나타나게 됩니다. 지금까지 프로그램 실행 단축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단축키로 만들어 사용하시는 것이 작업을 하실 때에 많은 시간 절약을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