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노트북에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이용하여 노트북을 무선공유기처럼 만들어서 다른 다른 무선기기들이 와이파이(Wi-Fi)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촉 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에 윈도우10 운영체제와 무선랜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반 데스크탑 컴퓨터에는 무선망을 사용 할 수 있는 기기가 없기 때문에 일반 데스크탑 PC에서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

노트북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연결하는 것은 처음 설정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아래 영상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근방 설정을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모바일 핫스팟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에서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하는데요. 작업 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모바일 핫스팟"을 클릭하고 설정 화면에서 끔을 켬으로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편집을 클릭합니다.(네트워크 이름, 암호는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모두 다르게 나타납니다.)


네트워크 이름과 네트워크 암호를 변경 할 수 있는데요. 변경을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암호를 간단하게 입력했습니다. 암호를 설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아까 노트북에서 설정했던 네트워크 이름을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노트북에서 네트워크 암호란에 입력했던 암호를 입력해 주고 "연결"하기를 클릭하면 와이파이가 연결되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창을 보면 현재 연결되어 있는 디바이스 장치 수와 디바이스 이름, IP주소가 나타납니다. 최대 8대까지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정액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나 다른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기기가 있다면 이렇게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