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주소 시,군, 읍 공백으로 글자 추출하기

이번 시간에는 엑셀에서 공백으로 글자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로 주소 작업을 할 때가 많은데 주소에서 시, 군, 읍 등 필요한 부분만 글자를 추출해야 할 경우 글자 수가 달라 추출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 때 공백 기준으로 글자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엑셀 주소를 공백 기준으로 글자 추출을 하기 위해서 find함수와 left함수를 이용하여 글자를 추출할 것입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주소 시,군, 읍 공백으로 글자 추출하기

find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먼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find함수는 찾으려는 텍스트, 찾으려는 텍스트가 포함된 텍스트 또는 문자, 검색을 시작할 위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예제에서 구, 또는 시, 군까지만 주소에서 글자를 추출할 때 글자 수가 다르기 때문에 공백을 이용하면 쉽게 글자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공백을 이용하여 글자를 추출 동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조금 더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먼저 첫 공백의 위치를 찾아 줍니다. 검색을 시작할 문자를 지정하지 않으면 문자번호를 1로 인식하기 때문에 start_num를 생약하면 1로 간주 됩니다.


서울시 뒤에 있는 공백의 위치 값은 4가 됩니다. 두번째 공백 값을 찾기 위해 다시 find함수를 사용해 줍니다.


다시  find함수에 +1를 넣어 5번째 글자인 "송" 글자부터 공백을 찾으라는 함수를 입력해 줍니다.


그럼 두번째 공백 위치 값 8이 나타납니다.


left함수를 이용하여 두번째 공백이 있는 위치까지 글자를 추출합니다.


그럼 두번재 공백 값까지 글자를 추출합니다. 나머지 데이터도 드래그하여 값을 채워줍니다.


find함수에 공백을 찾아서 글자를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기준이 되는 쉼표(,) 또는 다른 특수 기호가 있다면 그 기호를 기준으로 글자를 다양하게 추출 할 수 있습니다. 글자 추출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