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studio 사용법 usb 마이크 설정하기

이번 시간에는 obs studio 사용법 마이크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bs studio 마이크 설정은 보통 기본으로 설정으로 되어 있어서 기본 마이크로 녹음이 됩니다. 그런데 usb 마이크 처럼 새로 구매했을 때는 녹음을 할 때 새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지난번 브리츠 BE-STM500 구입하고 난 뒤 처음 녹화를 진행했을 때 녹음 되지 않아 어려움이 있었는데 알고 보았더니 마이크 설정을 안해줘서 생긴 문제였더라고요. obs studio 사용법을 제대로 익히지 않은 문제였는데요. 여러분들은 쉽게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obs studio 사용법 usb 마이크 설정하기

obs studio를 실행하면 하단 중앙에 믹서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마이크/보조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메뉴에 있는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장치를 클릭해서 열아보면 마이크 연결 장치들이 있습니다. 현재 USB 마이크를 연결하기 전 이미지 인데요. usb 마이크가 제대로 연결이 되었다면 나타날 것입니다.


usb 마이크를 연결한 후 다시 기본 장치에 들어가면 장치가 나타납니다. usb에 연결된 마이크를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제대로 마이크 음성이 들어가는 확인해 보면 되는데요. "마이크/보조" 이야기를 할 때마다 막대그래프가 변동이 된다면 음성이 컴퓨터에 입력이 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녹화를 해서 제대로 들어가는 확인하시면 됩니다.


usb 마이크를 구매하고 처음 녹화할 때 이 간단한 설정 방법을 몰라서 어렵게 녹화를 했던게 기억나는데요.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보시고 시간을 절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