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잠금화면 시계 표시하기

이번에 갤럭시 노트9 제품으로 스마트폰을 바꿨는데요. 요즘 설정을 하나하나 다시 바꿔 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으로 시간을 확인하고 계신데요. 잠금화면을 풀고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표시 방법을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갤럭시 노트9 폰을 기준으로 대기화면에 잠금화면을 풀지 않더라도 화면만 터치하면 잠금화면에  시계 표시가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노트9 잠금화면 시계 표시하기(always On Display)

갤럭시 스마폰에는 always On Display 기능이 있는데요. 스마트폰 상단에 있는 메뉴바를 아래로 내려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바를 내리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Always On Display 메뉴를 선택합니다.


잠금화면 설정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에 1번을 오른쪽으로 변경해 주면 화면에 시계가 표시가 됩니다. 기본 잠금화면 설정은 "화면 터치로 켜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2번을 클릭하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표시 되고 싶은 형태를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표시방식"을 선택해 줍니다.



만약 대기 화면에 시계가 계속 나와 있게하고 싶으면 "항상 표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시계 모양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잠금화면으로 돌아가 "시계 스타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시계 종류에서 Always On Display를 선택합니다.


그럼 여러가지 종류의 시계가 있는데 이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대기 화면으로 돌아가서 확인해 보면 잠금화면에 내가 선택한 시계가 표시 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9에 잠금화면 시계 표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잠금화면에 시계가 항상 표시된다면 시간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좋기도 하지만 배터리 소모도 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는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2)

  • 2019.05.17 15:20 신고

    노트8 사용중인데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 2019.05.21 13:43 신고

      저는 터치로 대기화면을 설정해 놓았는데요. 시간을 확인할 때 버튼을 안눌러서 편하더라고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