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간단하게 삭제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간단하게 삭제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같은 경우 내가 사용한 기록이 남아 있으면 불편합니다. 그리고 내가 한번 본 동영상을 유튜브는 계속해서 비슷한 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좋기도 하지만 다른 것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새로운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유튜브 시청기록과 검색기록을 삭제해 줘야 모든 기록이 초기화 되어 새로운 영상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스마트폰, PC)

먼서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시청기록을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 그런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라이브러리"를 클릭합니다.



중간에 있는 "기록"을 클릭합니다.



시청한 동영상 기록을 하나하나 지우는 방법이 있는데요. 시청기록 검색에 나오는 영상 오른쪽 끝에 있는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시청 기록에서 삭제 할 것인지 동영상에 저장할 것인 지 등 묻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그 중 "시청 기록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시청했던 하나의 시청기록이 삭제 됩니다.


이번에는 모든 유튜브 시청기록을 한번에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록"에서 맨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가지 메뉴 중 "기록 관리"를 클릭합니다.



맨 상단에 있는 "시청 기록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현재 로그인 한 계정의 동영상 시청기록이 모든 기기에서 삭제합니다.


PC에서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이번에는 일반 컴퓨터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오른쪽 하다넨 "시청기록 지우기"가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묻는 메세지 창에서 "시청 기록 지우기"를 클릭하면 모든 기록이 삭제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과 일반 PC에서 유튜브 시청기록을 간단하게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공공장소에서 유튜브를 보셨거나 추천하는 영상을 초기화 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시청기록을 모두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