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쉽게 사진 옮기기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클라우드 쉽게 사진 옮기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외장하드에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 사진 등 자료를 백업해 두었었는데요. 그 백업 파일도 망가지면서 이젠 사진, 동영상 기타 자료를 클라우드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는 구글, 삼성, LG, 네이버 등 여러 서비스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클라우드에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옮기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쉽게 사진 옮기기

스마트폰에 네이버 클라우드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play 스토어에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검색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해 줍니다.




설치된 앱을 실행 시켜 주면 접속 허용을 묻는 메세지가 나나타는데요. "허용"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에 다시한번 로그인을 해줍니다.



자동 올리기 설정이 있는데요. 자동올리기 기능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만 저는 필요할 때마다 따로 올리는 편이라 "다음에 할게요"를 선택해 줍니다.



보이는 화면을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현재 네이버 클라우드 사용 용량과 해당 폴더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네이버 클라우드에 옮기기

앨범에 들어가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 앱이 나오는데 "네이버 클라우드" 앱을 선택합니다.



맨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이 바로 올라갑니다. 그런데 원하는 폴더에 넣고 싶으시면 오른쪽에 있는 "폴더변경"을 클릭하여 폴더를 변경하거나 새로 만들어서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올린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네이버 클라우드에 옮기실 때 주의 하실 점이 있다면 사진을 올릴 때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와이파이 망을 이용해서 사진을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lte 상태에서 올리게 되면 사진 용량이 크기 때문에 데이터가 근방 소진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 옮기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