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기기 상관 없음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는 방법은 SideSync 제조사가 만든 프로그램 이용하거나 이메일, 카카오톡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러한 방법은 인터넷이 연결 되어 있어야 하거나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했을 때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대로 인터넷 연결이 안되거나 또는 설치된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때에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옮기는데 상단이 어렵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기에 상관 없고 여러 제약이 없는 USB메모리를 이용하여 쉽고 간단하게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핸드폰을 구매하셨을 때 제품 구성품 중에 OTG 젠더가 같이 구성품에 있었을 것입니다. 이 OTG젠더는 일반 USB메모리와 스마트폰은 연결해 주는 구성품입니다.



요즘은 OTG젠더 모양의 USB메모리도 나왔는데요. 이 젠더에 USB메모리를 연결해 줍니다.


아래에 있는 영상을 보시면 쉽고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OTG 젠더를 핸드폰에 연결 시켜 줍니다.


이건 운영체제와 기기별로 조금씩 다른데요. 갤럭시노트8 같은 경우는 "내 파일" 앱이 LG V30 같은 경우는 "파일관리자" 앱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앱을 실행해 보면 USB메모리가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에 있는 이미지 즉 사진, 또는 동영상을 클릭하여 USB메모리로 옮겨 보겠습니다. 여기에서는 동영상을 옮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옮기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 있는 "복사"를 클릭합니다. "이동"을 선택하게 되면 스마트폰에는 사진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사진을 옮기다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복사를 선택하여 데이터를 옮긴 후 아무 이상이 없으면 그 때 스마트 폰에서 삭제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USB메모리가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로운 폴더도 만들 수 있습니다.


폴더를 만들고 하단에 있는 "여기에 복사"를 클릭하면 데이터가 복사 됩니다.




LG V30에서는 "파일관리자"를 이용하여 비슷한 방법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제 USB메모리로 옮겨진 사진이나 동영상을 컴퓨터에 복사하여 넣기만 하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저는 SideSync 도 이용하지만 속도가 느리거나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때도 있어서 용량이 큰 데이터 같은 경우에는 처음부터 USB메모리를 연결하여 데이터를 옮기고 있습니다. 확실히 기가가 넘는 데이터는 이 방법이 빠른 것 같더라고요.


지금까지 핸드폰 사진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방법이 어렵지도 않으니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