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 빠르게 해결

요즘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교체하고 있으신데요. 스마트폰을 교체하시고 나면 다시 카카오톡 어플부터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 때 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이 종종 생기는 것 같아서 카카오톡에서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을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친구목록이 사라지는 현상은 목록이 삭제 되었다고 하는 것보다 눈에 안 보이게 접혀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 빠르게 해결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체를 해서 처음 설치를 하거나 아니면 재 설치 했을 때 또는 업데이트 등 어떤 이유에서 목록이 접히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 때 한번만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잘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접혔다고 표현을 했는데요. 오른쪽 끝 네모 상자를 보시면 "V" 표시가 있는데요. 아래로 되어 있는 표시가 현재 접혀 있는 상태이고 "플러스 친구" 목록 표시는 열려 있는 표시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라졌던 친구 목록이 다시 나타납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친구 목록에 있는 체크 표시를 클릭하면 접혀서 보이지 않았던 친구 목록이 다시 나타납니다.



그런데 만약 이렇게 접혀 있는 상태가 아닌데 친구가 목록에서 보이지 않을 경우 새로 고침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친구 목록 새로고침" 메뉴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고 나면 아래에 최종 추가 시간이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목록이 새로 고쳐지면서 반영 되지 않았던 친구들이 목록에 새로 반영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한번 따라해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