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오사카 여행 후기

오늘은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사용 후기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가족들과 함께 이번 일본 여행을 준비하면서 "와이파이 도시락" 이라는 용어를 처음 알았는데요. "도시락" 때문에 뭐지 했었는데 휴대성을 뜻하는 의미로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로밍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처남이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이번에 여행할 때 처음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오사카 여행 후기

인터넷에서 "와이파이 도시락"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관련 자료를 찾으실 수 있으실 텐데요. 현지 지역의 LTE 신호를 받아서 Wi-fi 신호로 바꿔주는 기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로밍보다 1일 요금도 저렴하고 도시락 1대에 최대 5대(2~3명 권장) 기기까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출국 전 공항에서 도시락을 인도 받았는데요. 인천공항 1터미널에서는 7번 출구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을 인수 받으면서 내용물까지 같이 확인하면서 예약한 물건을 수령 받았습니다. 여행지가 일본이라서 그런지 도시락에는 110볼트 돼지코도 들어있더라고요.



일본 현지 용이라 국내에서 켜도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일본에 도착했을 때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에 설명서가 들어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설정하기

저도 일본 오사카에 도착하고 공항에서 바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을 했는데요. 사용 방법은 먼저 와이파이 도시락의 전원을 켜줍니다.(※기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기계를 찾아 연결하면 됩니다. 기기 뒷면을 보면 기기ID와 비밀번호(KEY)가 적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켜고 해당 기기ID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저희는 도시락 1대에 2명씩 사용을 했습니다.



기기 뒷면에 적혀 있던 key를 입력해 주면 도시락과 연결이 됩니다.




이번에 일본 오사카를 여행하면 정말 구글 지도를 많이 사용했는데요. 연결하자 마자 구글 지도를 켜보니 내 현재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해외 여행에 구글 지도는 정말 필수입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해서 전화 통화도 했었는데요. 카카오톡에 있는 보이스톡을 이용해서 한국에 있는 지인들과 통화를 하거나 가족들과 서로 통화를 했었는데 전화가 끊기거나 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2인 1대를 사용했었기 때문에 묶여있던 한명이 따로 떨어지면 통화가 안되는 경우와 충전을 해줘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그래도 일본 여행을 하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도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