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크모드 테마 설정하는 방법

요즘 많은 시스템에서 다크모드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다크모드는 어두운 배경을 이야기하는 것인데요. 배경색을 어둡게 사용할 경우 눈의 피로도가 줄어들고 글자도 잘 보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도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크롬 다크모드 테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다크모드 테마 설정하는 방법

크롬에서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크롬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이 나오면 아래로 스크롤 하면 모양에 "테마" 항목을 확인하고 클릭합니다.


그럼 크롬팀에서 지원하고 있는 테마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나오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중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면서 잠시 후에 테마가 적용이 됩니다. 모든 테마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모든 크롬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실행합니다.



테마를 설정하면 크롬 메뉴 부분이 모두 검정색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을 알기 위해 이미지를 합성해 보았는데요. 왼쪽 크롬이 기본이고 오른쪽에 있는 것이 테마를 적용한 화면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 테마가 있습니다. 그 중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내가 적용한 테마가 싫다면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면 되는데요. 처음 설정할 때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테마"로 이동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테마가 초기화 됩니다.


지금까지 크롬 다크모드 테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설정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 쉽게 적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셔서 눈에 피로도도 줄이고 내 스타일로 이쁘게 꾸며 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