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측정 어플 10분마다 업데이트!

요즘 스마트폰에 미세먼지 측정 어플은 아마 하나씩은 설치되어 있으실 텐데요. 많은 미세먼지 관련 측정 어플들이 나라에서 국가에서 운영하는 측정소 데이터를 가지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측정결과는 1시간 정도 차이가 발생하며 내가 있는 지역과 거리가 있어 정확한 미세먼지 측정이 어렵습니다.


이번에 kt에서 출시한 미세먼지 측정 어플 "에어맵코리아" 어플은 400개의 국가측정소와 kt에서 운영하는 2000개의 측정소에서 미세먼지를 측정하여 나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측정 결과를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미세먼지 측정 어플 10분마다 업데이트 에어맵코리아

에어맵코리아 미세먼지 측정 어플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다운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받은 어플을 실행해 보면 가장 가까운 측정소를 받아서 현재 대기에 있는 미세먼저 값을 알려주는데요. 측정 값이 어디에서 몇시에 받은 값인지 알려줘서 신뢰가 가더라고요. 



그리고 상단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해서 "AirMap"을 클릭해 보면 측정소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지 그리고 나와 측정소와의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는 kt에서 운영하는 측청소가 많이 있어서 보다 정확한 대기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또 하나 내가 원하는 지역을 따로 닉네임을 설정하여 등록할 수 있다는 있습니다.  주소 변경을 선택해서 다른 지역을 설정하거나 지도에서 측정소를 클릭한 후 "관심지역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그 지역의 대기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KT지역을 보면 거의 10분마다 대기 질 상태를 측정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측정소와 내의 위치가 잘못되어 있다면 주소변경을 선택하야 위치를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생활가이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빨래지수, 자외선 지수 등 다양한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이 및 예보를 제공하고 있어 나들이 갈때 예측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미세먼지 측정 상태를 알려주는 에어맵코리아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수도권과 기타 도시는 많은 측정소가 있지만 지방에는 1개 또는 2개 밖에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데 좀 더 지방에도 많은 측정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보다 미세먼지가 없어지면 더 좋겠지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일만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