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tv연결방법 쉬워요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했는데요. 초기 설정에 tv연결방법 설명이 되어 있기는 하지만 조금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한번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tv연결방법 같은 경우 초기 설정 중반 부분에 나오는데요. 가끔 다른 문제로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닌텐도 스위치를 tv연결하는 방법과  tv연결 시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 조치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tv연결방법 쉬워요

닌텐도 스위치 tv연결방법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독 뒷면을 열어서 HDMI 단자에 같은 모양의 케이블을 찾아 연결한 다음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줍니다.



케이블이 걸리지 않도록 뚜껑을 잘 닫아 줍니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HDMI 케이블을 TV에 연결을 시켜 줍니다. 이 때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을 빼고 연결을 하셔도 되지만 남아 있는 단자가 있다면 hdmi 단자 번호를 확인하고 스위치 케이블을 연결해 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hdmi 1번에는 기본 TV연결하고 2번에는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결까지는 잘하시는데 이 부분에서 막히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한번 더 TV에서 설정을 변경해 줘야하는데요. 


hdmi 2번 단자에 연결이 되어 있으므로 TV본체 또는 리모콘에 있는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입력 신호를 2번으로 변경해줍니다.

 

이제 닌텐도 스위치의 전원을 키고 슬립 모드를 깨워 독에 연결해 줍니다.



독에 연결되면 바로 스위치 화면이 tv에 나타나는데요.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렇게 연결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신호가 없습니다" 등 멘트가 나타난다면 기존에 연결해서 사용하던 단자에 직접 연결하여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TV가 오래 되다 보니 hdmi 2번 단자가 잘 작동이 되다 안되는 증상이 있어 게임 할 때에는 1번 단자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즐기면서 가장 좋은 점은 독과 TV를 연결해 놓고 나면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스위치만 독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지금까지 닌텐도 스위치 tv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연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