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수신확인 mailtrack 사용법

이번 시간에는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메일에서는 상대방이 받은 메일을 수신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메일에서 수신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을 위해서 사용하는 확장프로그램이 많은데요. 여기에서는 mailtrack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메일 수신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mailtrack 사용법

mailtrack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사이트에서 "크롬웹스토어"를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웹스토어에서 "지메일추적"이라고 검색해서 "Gmail의 메일 추적" 이름의 확장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해 줍니다.


설정창이 하나 나타나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에는 mailtrack 확장 프로그램과 지메일 계정을 연결해줘야 합니다. 사용하고자하는 계정을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메일 보내기

메일을 보낼 때에도 일반 메일 보내듯이 "편지쓰기"를 클릭해서 내용을 작성한 후 메일 보내기를 하면 됩니다. 메일을 보낼때 해더 부분은 삭제를 해도 됩니다.



수신 확인 방법

메일 수신확인 방법은 "보낸편집함"에 들어가면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읽으면 체크가 됩니다.


보낸 메일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을 클릭하면 상대방이 언제 메일을 받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을 알아볻았는데요. mailtrack 확장 프로그램 장점은 수신확인을 정말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설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너무 좋더라고요. 지메일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는 사용하기 딱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