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자동 업데이트 수동 설정 방법

한글과 컴퓨터 프로그램 즉 한컴 프로그램 중 한글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또 그만큼 업데이트가 자주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컴 자동업데이트 설정을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는 컴퓨터가 부팅할 때 한컴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그래서 작업표시줄에 업데이트 알림이 나타납니다.



한컴 자동 업데이트 수동 설정 방법

한컴에서 보내오는 업데이트가 너무 싫으신 분들은 이 업데이트 설정을 자동에서 수동으로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윈도우10과 윈도우7과 별로 큰 차이가 없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쉽게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프로그램에서 "한글과 컴퓨터"를 찾습니다. 그리고 "한컴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한컴 기본 설정 메뉴에서 "사용자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러 설정 탭 중에 "자동 업데이트"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업데이트 실행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으로 설정을 변경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 나면 자동으로 한컴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실행 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한컴 업데이트 설정을 변경해 보았는데요. 이렇게 설정을 수동으로 변경하신 다음에는 생각 나실 때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가끔씩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