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desktop.ini 파일 안보이게 설정

오늘은 갑자기 바탕화면 desktop.ini 파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생긴 desktop.ini 파일이 바이러스 파일은 아닌지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 파일은 윈도우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파일로 아이콘 모양이나 보기 형식 등 정보를 저장하는 파일입니다.


그런데 안보이던 파일이 왜 갑자기 컴퓨터 바탕화면에 나타난 것이 의문일 텐데요. ddesktop 파일은 숨긴 파일 형태로 있는 파일인데 이 설정이 체크가 되어 있어서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 




바탕화면 desktop.ini 파일 

desktop.ini 파일을 다시 바탕화면에서 안보이게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10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이 파일을 숨길 수 있는데요.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를 실행합니다.


상단에 있는 "보기" 파일을 클릭합니다.


숨긴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럼 바탕화면에 나타났던 desktop 파일은 이제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이 방법 외에도 윈도우7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 PC" 또는 "내 컴퓨터"를 클릭하고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폴더 옵션에서 "보기" 탭을 선택하고 "숨김 파일 및 폴더" 옵션을 찾아서 숨김 파일, 폴더 또는 더라이브 표시 안함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바탕화면에 생긴 desktop.ini 파일이 안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desktop.ini 파일이 보기 싫으시다면 위에 같은 방법으로 안 보이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