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삼성 프린터와 삼성 복사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인사 이동으로 인해 부서를 옮기거나 새로 들어오면 컴퓨터를 다시 세팅하고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해당 부서 기기에 맞게 재설치 하는데요. 간단하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 내용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또는 복사기 드라이버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제품의 명칭입니다.




프린터 장치를 보면 그 기기에 해당하는 모델명이 있는데요. 이 모델명을 잘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은 삼성 칼라 프린터 CLP-680DW 모델입니다.



모델명을 확인했으면 회사 같은 경우 한 프린터기에 여러 사람이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피가 입력 되어 있을 것입니다. 프린터가 사용하고 있는 IP를 알아아햡니다. IP는 프린터기에서 확인할 수도 있지만 기기 담당자에게 물어보시는게 더 빠르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네이버에서 "삼성전자서비스"를 검색한 다음 홈페이지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여러번 걸쳐 들어가는 경로를 한번에 줄일 수 있습니다. 


모델명 검색란에 아까 본 삼성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해 주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델명에 검색 되어 나오는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혹시 아래 그림처럼 뒤에 "GOV"라고 나오는 것은 공공기관에 납품되는 모델입니다. 공공기관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GOV 모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드라이버" 메뉴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프린터 드라이버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선택한 다음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드라이버 설치를 시작합니다.


하단에 있는 동의서 부분에 체크를 하고 순서대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프린터 연결을 할때 사용하고 있는 삼성 프린터가 내 컴퓨터에 직접 USB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있다면 USB를 선택하시고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면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프린터 연결 선택을 지정해 줍니다.


USB로 PC와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는 설명을 보시면서 천천이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분들은 직접 IP를 수동에 체크하여 입력해 주거나 자동 검색을 이용하여 사용할 프린터 IP를 선택하여 설치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