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3D 다운로드 설치방법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스마트폰 게임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 하신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게임 제작 엔진 중 유니티 3d 엔진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 unity 3d 엔진은 게임 제작 뿐만아니라 영화나 애니메이션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뮬레이션이나 VR/AR 컨텐츠 제작까지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니티(unity) 3D 다운로드 방법

저도 현재 유니티 3d를 배우고 있는데요. 제 목표는 2D 게임을 1개라도 한번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설치 과정부터 쉽지는 않더라고요. 이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저와 같이 한번 Unity 를 같이 다운 받아 설치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유니티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유니티 코리아"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상단에 있는 "제품" 메뉴를 클릭합니다.


유니티 엔진에는 Pro, Plus, Personal 세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Pro와 Plus는 유료이고 Personal는 연 수익이 100,000불 이하 입문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여기서는 무료 버전을 다운 받아서 사용할 것인데요. 




오른쪽에 있는 Unity 다운로드를 클릭하거나 Personal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입문자를 위한 Personal 무료 버전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부분에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약관에 동의 부분에 체크를 해줘야 활성화가 됩니다. 활성화를 한 다음 "유니티 허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유니티 설치방법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유니티 허브를 설치가 끝나면 마침을 눌러 줍니다.


조금 단계가 많은데요. 이제부터는 조금 줄여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마침을 클릭하면 아래 처럼 간단히 가입, 라이센스, 프로필 등 묻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먼저 가입을 진행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 것이 가장 편하더라고요. 



여기서 Unity personal를 클릭해 줍니다.


간단한 프로필 작성을 진행하니다. 


설치 전부터 참 할께 많은데요. 공짜니 그러려니 하시고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Install Now를 클릭하여 설치해줍니다.


여기에서 맨 위에 있는 버전이 바로 최선 버전입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플랫폼 중에 안드로이드 즉 스마트폰 게임을 진행하실 것이라면 꼭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옵션 중 한국어로 설정하는 부분도 있는데요. 유니티 책이나 설명이 모두 영어로 되어 있어서 영어 버전으로 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마지막에 한번 더 동의를 해줍니다. 그러면 비주얼 스튜디오도 같이 설치가 됩니다.



유니티에서 비주얼스튜디오를 설치하는 이유는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위해서 입니다. 저는 현재 C#으로 배우고 있는데요.앱 게임을 하다보니 C# 공부까지 같이하고 있네요.


유니티 Unity 실행방법

 설치를 완료한 후에 New project를 클릭 합니다.


파일 이름과 3d 또는 2d를 선택한 후 Create project를 클릭합니다.


유니티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니티 설치 과정을 알아보았는데요. 설치 과정이 너무 길긴 하지만 천천히 하시면 쉽게 설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천천히 배우고 있는데 너무 재밌습니다. 유료 결재를 해도 좋으니 연갈 1억 이상 수익이 나는 게임을 만들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