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이름 변경 초간단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채팅방에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룹 별로 채팅방을 만들어서 활동을 많이 하실 텐데요. 기본으로 해 놓으면 카톡 채팅방 이름은 사람들의 이름으로 나열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채팅방이 여러개가 있으면 어느 채팅방이 어떤 모임인지 헷갈리게 되는데요.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 각 특징 모임 별로 이름을 만들어 놓으면 관리하기도 쉽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이름 변경 초간단

채팅방에 이름을 부여하는 방법은 채팅방을 만들 때 이름을 부여하는 방법과 내가 만들지는 않았지만 따로 이름을 변경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다른 분들이 만들어 놓은 채팅방에 초대 받아서 들어갔을 경우 내 화면에 나타는 채팅방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그룹 채팅 목록으로 이동해 줍니다. 이 중 변경하고자 하는 목록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해당 목록 팝업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채팅방 이름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사용할 채팅방 이름을 50글자 이내로 넣어 주고 상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목록으로 나가 보면 채팅방 이름이 입력한 이름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을 많이 사용하면서 정말 많은 종류의 모임들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채팅방도 많이 만들어져서 관리하기도 힘든데요. 이렇게 모임 채팅방 이름을 변경하여 관리하면 보다 편하게 관리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