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러스 프로필 삭제방법

아마 구글 플러스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는데요. 구글에서 운영하는 구글 플러스 라는 소셜 네크워크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또 사용자 데이타가 유출이 되었는데 지난번 보다 더 심각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번 데이터 유출로 5,250만 사용자 데이터가 영향을 받았다고 하니 정말 심각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유출된 것은 이름, 이메일, 직업 나이 등 개인정보 유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젠 털릴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년 4월에 폐쇄 된다고 합니다.




구글 플러스 프로필 삭제방법

내년 4월에 폐쇄가 되긴 하지만 구글 플러스 계정을 미리 없애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따라서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구글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로그인을 합니다. 그럼 상단에 있는 1번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하단에 나오는 2번 구글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왼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로 쭉쭉 내리다 보면 맨 마지막에 계정란 하단에 "GOOGLE+ 프로필 삭제"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한번 더 본인 확인하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비밀번호를 넣어 주시고 다음 과정을 이어서 가시면 됩니다.



구글플러스 프로필을 삭제한다고 해서 Gmail과 다른 게정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맨 하단에 보면 이제 삭제를 할 것인지 취소할 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삭제를 한다고 하면 다시는 복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삭제하실 때에 신중하게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