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투표기능 사용방법 쉬워요!

회식이나 모임 일정, 장소를 선택할 때 카카오톡 투표기능을 이용하면 쉬고 간단하게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투표 기능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 있는 투표 기능은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설문조사나 친목을 다지기 위한 일정을 잡는 등 다양할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모임 일정을 잡을 때 모두 연락하는 것이 힘들어 일정을 단체 채팅방에 올려서 원하는 날짜를 투표하도록 만들어서 사용해 보았는데 정말 편하더라고요. 




카카오톡 투표기능 사용방법 쉬워요!

투표 기능은 2명 이상인 채팅방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채팅방에서 바로 투표기능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채탕방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맨 오른쪽에 상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그럼 그림에 나오는 것 처럼 "투표올리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1번란에는 투표 제목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 내용을 물어보는 것이라면 텍스트를 선택하고 일정 같은 것을 물어보는 것이라면 날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3번을 클릭하여 날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부가적인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투표 마감 시간을 설정하거나 여러개를 같이 선택할 수 있을지에 대한 복수선택 그리고 익명 투표 등을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이 익명 투표를 선호합니다.


그럼 이렇게 모일 날짜 선정하는 설문지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채팅방으로 가면 바로 적용이 된답니다.


채팅방에 올라온 설문 내용입니다. 이제 투표하러 가기를 클릭하여 투표를 하면 됩니다.


요즘 연말이라 많은 분들이 연말 모임 또는 행사를 기획하고 계실 텐데요. 전화로 일일이 확인하지 마시고 카카오톡에 있는 투표 기능을 이용하여 일정을 잡아보도록 하세요. 그럼 정말 일이 빨리 진행된답니다. 


그리고 만드실 때 꼭 익명으로 만드세요. 익명으로 안만들면 누가 어디에 투표를 했는지 알게 된답니다. 전 꼭 회식 일정은 익명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카카오톡 투표 기능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